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뉴스웨이]협진을 바탕으로 인술을 펼치는 강북다인치과

작성자
강북다인치과
작성일
2008-01-02 11:16
조회
199
강북다인치과
Kangbuk DainDental Clinic

치과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인술을 펼치는 병원이 되고자 하는 뜻을 지닌 다인(多仁)치과. 다인이란 널리 인술을 펼친다는 의미 외에도 여러 명의 치과의사가 동참하는 공동 개원의 의미도 함께 갖고 있다.

강북다인치과는 1명의 치과의사에 의한 진료보다 여러 명의 의사가 자신의 전공을 바탕으로 협진하는 형태를 띠고 있다. 덕분에 환자는 충치, 치주염, 치아상실, 부정 교합 등 다양한 치과 질환에 대해 여러 의사의 협진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이곳의 의료진들은 신속한 협진을 위해 매일 아침 의사 회의에서 각 환자의 차트를 놓고 토론을 거친 후 그날의 진료를 시작한다.

임흥빈 원장의 진료 이념은 `환자 중심 진료를 통한 신뢰와 책임으로 환자들의 평생 주치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그런 까닭에 병원 내에 특별히 임플란트 센터를 별도로 갖추었다. 각별한 관리가 요구되는 임플란트 환자들이 일반 어린 환자들과 뒤섞여 정신없어하는 상황을 피하게 하기 위함이다.

 

센터 내에는 회복실이 따로 있어 수술 후 관리도 여유롭게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시설들은 병원이 임플란트 환자에게 그만큼 집중할 수 있음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검증된 임플란트 시술을 고집
그가 말하는 원칙적 진료란 검증된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것이다. 저가의 임플란트가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직까지는 장기적으로 검증된 기초 자료가 부족하여 가격 문제를 배제하면 임상 결과가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고 싶다는 마음이다.

 

" 강북다인치과는 원칙적인 임플란트 시술만을 행하고 있습니다. 다소 오래 걸리더라도 검증된 시술을 해나가려고 노력하는 것이죠. 임플란트가 자연 치아를 대치하여 오랜 기간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다 보니 원칙을 지켜 진료하는 것만이 시술받는 환자와 수술한 의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개발된 것은 1960년대 중반 스웨덴에서다. 80년대에 미국 등에서 도입되었고, 국내에서는 90년대 들어 본격적인 시술이 이루어졌다.

현재는 보편적인 치과 진료 형태가 된 상태다.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발전의 속도도 빨라 새로운 시술방법, 새로운 소재, 기구 등이 하루가 다르게 도입되고 있다.

 

하지만 인체를 대상으로 하는 의료 행위의 특성은 다른 학문과 달라 철저한 검증 절차가 필요하다. 이런 검증절차에는 최소 5년간의 임상실험이 이루어진 재료, 국제적인 논문에 게재되고 검증된 술식이 필요하다.

때문에 의사 개인의 감각이나 느낌으로 시술되는 것이 아닌 철저히 검증된 임플란트 재료와 수년간 시술되고 검증된 술식으로 시술하는 것이 장기적인 예후에 좋을 수밖에 없다.

 

끊임없는 연구와 봉사활동
강북다인치과의 의료진들은 늘 연구하는 자세로 환자들이 최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진료를 담당하고 있는 의사들은 각자의 전공 대학원 및 임상 세미나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임흥빈 원장의 경우 현재 스터디그룹인 임플란트연구회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곳에는 매주 50여 명의 치과의사가 모여 세미나를 하고 있다. 임 원장은 소외된 계층 및 저개발국가의 낙후된 의료 시스템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 일환으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활동을 통해 지역 장애우 시설의 검진과 치료를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방아골 사회복지관과 함께 KT&G의 후원을 받아 도봉구 내의 저소득 노인들의 무료 보철치료를 실시하는 것도 그 중 하나다.

 

그는 북한 치과의료 지원과 북한 치과계와의 교류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얼마 전 남북 치과의사 학술교류단의 일원으로 평양을 방문했을 때 아주 큰 보람을 느꼈다고 한다.

 

치과의사의 1명으로서 미약하나마 통일에 대비한 북한지원 및 학술교류에 참여할 수 있었다는 것이 뿌듯했다는 임 원장은 차후 남북 학술 교류와 저개발국가의 의료지원 사업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임 원장은 치과 진료는 한두 번의 내원으로 치료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대개 한두 달의 치료과정이 걸리며, 교정치료는 1, 2년 정도가 걸린다. 때문에 너무 신속한 치료를 원하면 의사와 환자 모두 지치기 쉽다.

 

오랜 시간이 다소 답답하게 느껴지더라도 여유를 갖고 즐겁게 병원을 찾으면 의사와 친밀해질 수 있으며, 그렇게 될 경우 치료 결과도 좋게 나타난다.

 

서울에만 수천 개의 치과가 있고 도봉구만 해도 80여 개의 치과가 있다. 강북다인치과는 기존 치과와 특별히 차별화되는 이상적인 치과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최신 시설, 가족 같은 서비스를 기본 철학으로 더욱 발전시키려는 것이다.

 

병원이 완벽한 치료를 하려고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못 미치는 부분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를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해 보완하고 있다. 아마도 이러한 노력이 강북다인치과가 지역사회에서 인정받고 발전해나가는 밑바탕이 아닌가 싶다.

 

"현재 우리가 먹는 음식은 너무 부드럽게 가공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만약 이 음식이 100년 전 조상들이 먹던 음식이라면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일 텐데요.

 

섬유질이 많고 화학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면 건강에도 좋고 치아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칫솔질을 할 때 시계를 보면서 3분을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진료 중 어떤 환자의 치아를 보면 한곳만 유난히 칫솔질이 안 되는 곳이 있는데, 치아 각 부위에 순서를 정해서 칫솔질을 하면 빠뜨리는 곳이 없을 거예요."

 

환자들의 치아 건강을 염려하며 조언하는 임 원장의 따뜻한 배려에서 강북다인치과의 세심한 배려가 묻어난다.

 

강북다인치과는 한 차원 높은 진료와 환자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수한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첨단 의료장비 및 최고 수준의 재료, 그리고 직영기공실을 구비하고 있다.

그리고 의료진의 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철저한 소독과정을 거친 기구와 중앙정수 시스템에서 공급되는 정수된 물을 사용하여 환자들의 2차 감염 예방에 앞장서고 있는 것.

또 환자의 치아 관리와 진료 시 세균감염 방지를 위해 정수 처리된 오존살균수를 각 유니트 체어에 사용하고 있다.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한 평생 치료

 

강북다인치과
도봉구 창1동
09:30~19:00( 월, 수, 금 09:30~21:00
토 09:30~16: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점심시간 13:00~14:0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