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동아일보] [치아교정]대학 새내기, 자신감 넘치는 미소는 선택 아닌 필수!

작성자
강북다인치과
작성일
2009-03-06 13:20
조회
180
요즘 대학 새내기들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걱정한다. 경기침체로 인한 청년 취업난이 최악으로 치달아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외모와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치아건강에 관심을 갖고 미리 관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년 실업자가 비뚤어진 이를 교정하고 취업에 성공했다는 얘기가 심심찮게 들려오는 것만 보더라도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때문에 대학에 갓 입학한 학생들이 가까운 미래에 닥칠 취업면접에 도움이 되는 치아관리에 관심을 갖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이제 일반인들에게도 ‘치아건강은 삶의 질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는 인식이 자리 잡아 건강과 미용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치과 치료를 우선시하고 있다.

그렇다면 연예인들이 당당하게 밝히듯 ‘치아교정’만으로 매력적이고 호감가는 사람으로 변할 수 있을까.

본래 치아 교정치료란 치아를 올바른 위치에 배열하여 치아들이 잘 맞물리게 하여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것이다. 여기에 최근 얼굴 전반에 걸쳐서 균형 있고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어주는 심미적인 부분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수유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은 “교정치료는 부정교합으로 씹는 기능저하, 발음이상, 충치나 잇몸병의 악화, 심리적인 열등상태로 인한 원만한 사회활동장애를 해소하며 평생 사용하여야 할 영구치를 노후까지 보다 건강하게 보존해 준다.”며 치아교정의 장점을 밝힌다.

또한 “겉으로 보이는 치아만 바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치아뿌리 부분까지도 잘 교정되어야만 위턱, 아래턱 부분이 고르게 되고 여기에 부착되는 얼굴의 근육(입술, 뺨)까지도 균형 잡힌 얼굴이 될 수 있다"며 "치아 자체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아가 심어져 있는 턱뼈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좌우되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광범위한 치료이며 심한 골격적 문제(주걱턱 등)가 있는 경우 교정수술도 동반되어야 할 때도 있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교정 치료 시 좋은 효과를 빠른 시일 내에 얻기 위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있다.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피하고 식사를 할 경우 앞니로 물어뜯거나 베어 먹는 것은 피하고 되도록 잘게 썰어 어금니로 씹어야 한다.

또한 치아에 장치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음식물이 잘 끼어 식사 후 올바른 잇솔질로 구강위생 상태를 청결히 유지시켜야 하며 진료 약속날짜를 잘 지켜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대학 새내기라면 일찍 치아교정을 통해 자신감 넘치는 미소를 되찾아 당당하게 캠퍼스를 사로 잡아보자. 이는 사회생활의 기본기인 대인관계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첫 과정이다.

■ 도움말: 수유다인치과 정명호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