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동아일보] 수면임플란트, 통증과 두려움 없는 치료로 인기 up!!

작성자
강북다인치과
작성일
2009-03-16 13:21
조회
208
두 아이를 둔 주부 김모씨(40세)는 평소 7살 난 작은 아이가 ‘엄마는 왜 웃으면서 찍은 사진이 하나도 없냐’고 물어도 대답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속상한 적이 많았다. 치과 가기가 두려워 아픈 이를 치료 못해 그렇게 되었다고 솔직히 말할 수 없었다는 것.

“5년 전, 치과에서 신경치료 받는데 무지 아팠거든요. 그래서 지금까지 쭉 미뤄왔는데, 뿌리만 남은 치아가 여덟 개... 게다가 앞니는 옆 부분이 썩고 있어요.” 결국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틀니’ 경고까지 받았다.

하지만 얼마 전 의사와 상담을 하면서 통증과 두려움 없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수면요법 얘기를 듣고 바로 시술을 받아 보기 좋은 치아를 얻은 요즘, 누구보다 환하게 웃으며 아이들과 사진 찍기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평소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윙~’울리는 기계소음에 따른 불안감으로 시술을 받지 못하던 환자들이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연구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방법이 수면요법(의식하 진정요법)이다.

이에 수유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은 “임플란트란 치아가 빠진 부위에 인공치아를 이식하는 것인데 아무래도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큰 시술 장애요인 중의 하나”라며 “최근 수면요법이 전신마취와 달리 자발적으로 호흡하고 의식이 있어 의사의 구두지시에 반응할 수 있어 매우 안전한 시술”이라고 설명한다.

수면요법은 정맥 진정요법을 통해 수술 중 망각효과와 진통효과 그리고 시간에 대한 감각이 무뎌져 설령 2시간의 수술을 해도 마치 15~30분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는다.

또한 고혈압이나 심장부정맥 환자분들도 수면마취를 하면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증가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안전하게 수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선생님에 의한 검증된 요법만을 시행하는 수유다인치과에서는 안전하고 엄격한 수면치료법을 위해 수면 마취 시에 호흡과 맥박 등 모든 전신 상태를 모니터하며 시술, 수면요법의 안전성을 염려하는 환자들에게 많은 신뢰를 받고 있어 인기가 높다.

수유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은 “다만, 수면마취 후 3시간 정도 지나야 생체리듬이 완전히 회복되므로 보호자가 동반하시는 경우 수술 후 1~2시간 내에 편하게 귀가하실 수 있다”며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회복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밝힌다.

이제 발달된 치과 치료술 덕분에 임플란트도 통증 걱정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본인 스스로 치료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환한 웃음을 지을 수 있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치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활동이 많아지는 봄날, 수면 임플란트를 통해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기대해보자.

도움말: 수유다인치과 정명호 원장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