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중앙일보] 방학 동안 하지 않으면 후회하게 되는 이것? 치아교정!

작성자
강북다인치과
작성일
2009-07-17 13:27
조회
290
-여름방학은 청소년 치아 교정 최적기


htm_20090715095012l000l400-001.JPG
초등학생 어린 자녀들의 여름방학 동안에 하지 않으면 후회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다. 그 중에서도 치아교정은, 성장기가 가속화되는 여름방학기간을 놓치면 여러 가지 이유로 후회하게 된다.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를 보라. 중학교 여름방학기간에 교정치료를 시작하여 지금의 아름다운 미소를 갖게 됐다는 후문이 있다.

인체의 성장이 가속되는 시기는 대체로 6세경~ 12세 경으로, 영구치열이 완성되는 시기이다. 성장이 가속되는 이 때에 빠른 시일 내 교정치료를 받으면 미래의 더 큰 부정교합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 시기에는 턱관절의 공간에 여분이 있어 아래턱의 전후방 이동이 쉬워 치료예후가 좋고 장기적으로 안정성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여름방학을 이용해 교정전문의와 상담을 받으면 좋다. 가장 일찍 개발, 현재에도 가장 널리 사용되는 금속 교정장치는 정밀도 및 효율성이 우수하며 가격도 저렴하여 성장기 아이들이 많이 사용한다. 이를 보완한 세라믹, 설측 교정장치도 개인의 상태를 전문의와 상담 후 선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교정용 장치와 철사 없이 인비절라인이라는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여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투명교정치료법이 연예인들 뿐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는 많은 성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나 교정치료 치과 전문의 S다인치과 정명호 원장은, “성장기 아동들에게는 위턱과 아래턱에 성장 부조화가 있을 때 사용하는 턱 교정장치가 인비절라인에 비해 더욱 효과적이 된다.”고 설명했다.

-전문가가 말하는 올바른 치아교정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을 때 전문적인 용어로 부정교합이라고 하며 교정장치, 헤드기어 등 기능성 장치를 통해 치아와 턱을 올바른 위치에 배열하여 치아들이 잘 맞물리게 하여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것을 치아교정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교정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치아가 벌어져 있거나 삐뚤삐뚤 나 있을 때, 돌출입, 덧니, 거꾸로 물리는 어금니, 치아가 없거나 음식물을 씹기가 불편한 증상, 부정확한 발음, 주걱턱 혹은 무턱, 비뚤어진 아래턱 등의 경우이다.

S다인 치과 교정치료 전문 정명호 원장은, “교정치료는 치아 건강과 인체의 균형을 맞추는 것 이외에도, 얼굴 전반에 걸쳐서 균형 있고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어주는 심미적인 부분에도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교정장치는 금속교정장치, 투명교정장치, 금색교정장치, 칼라교정장치, 설측교정장치, 인비절라인 등이 있다.

※ 여름방학 교정 치료 시 꼭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1.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껌, 엿, 카라멜 등)은 장치가 떨어질 수 있으니 피한다.
2. 식사는 앞니로 물어뜯거나 베어먹는 것은 피하고 되도록 잘게 썰어 어금니로 씹는다.
3. 식사 후 올바른 칫솔 질로 구강위생 상태를 청결히 유지시켜야 한다.
4. 치과 진료 약속 날짜는 반드시 지키도록 한다.

도움말 : S다인 치과 정명호 원장

조인스닷컴(Joins.com)

 

 

기사원문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