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내원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중앙일보][양현봉 원장의 취업성공칼럼] 비주얼에 높은 점수? 치아교정이 돕는다!

작성자
강북다인치과
작성일
2010-10-11 13:39
조회
206
취업 문이 훨씬 좁아지면서 이를 통과하기 위한 경쟁 또한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취업 준비생 김장한(가명, 27세)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취업 준비생들의 이슈 중 하나인 좋은 인상 만들기에 대해 들어보자.

최근 취업과정에서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비중이 높아져 자신의 좋은 인상을 가꾸는 데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 사실이다. 건강하고 바른 치아도 좋은 인상을 만드는 데 빠뜨릴 수 없는 부분이다.

김장한씨는 다가오는 대기업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면접을 앞두고 고민에 빠졌다. 토익과 학점은 자신이 있지만 외모도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돌출입이라는 치명적인 약점으로 입을 벌릴 때마다 자신감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김씨는 훤칠한 키에 외모도 반듯하지만 튀어나온 입 때문에 무표정으로 있으면 화났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자신 스스로도 웃을 때 잇몸 또한 많이 보여서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한다는 콤플렉스가 있다.

그래서 얼마 전 김씨는 주변에서 교정 때문에 인상이 확 달라진 친구를 통해 알게 된 양현봉 원장을 방문했다. 치아교정과 심미치료로 잘 알려진 양현봉 원장은, 다가오는 면접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치아교정방법으로 투명 치아교정인 인비절라인이 가장 적당할 것 이라고 추천해주었다.

인비절라인은 장치 없이 잘 보이지 않는 마우스피스 같이 생긴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하여 치아에 탈, 부착하면서 치아를 교정하는 심미적, 기능적으로 우수한 교정방법이다. 보이지 않게 치아를 가지런히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구강건강에도 좋아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교정방법 중 하나이다.

그렇지 않아도 면접을 얼마 남기지 않은 시점이라 겉으로 보이는 교정장치를 착용한다면 더욱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될 것 같은 걱정을 하던 터라, 김씨는 흔쾌히 양현봉 원장의 조언대로 인비절라인으로 치아교정을 시작했다.

양현봉 원장은, “삐뚤삐뚤하거나 너무 벌어져 있는 치아는 잇몸질환이나 치주질환 등 구강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인비절라인은 보이지 않게 치아를 가지런히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구강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해 주었다.

인비절라인 치아교정 중에 김씨는 치열의 교정뿐만 아니라 잇몸이 더 건강해 지는 것 같고, 치아의 저작능력도 더 좋아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이는 단지 그의 느낌이 아니라 실제 임상결과에서 밝혀진 사실이다.

임상결과에 따르면 인비절라인을 통한 치아교정은 잇몸건강을 개선시켜 준다. 올바르게 교정된 치아는 잇몸이 치아를 단단히 감싸도록 도와주며, 이것이 치주건강을 개선시켜 주는 것이다. 또한 인비절라인으로 교정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칫솔질과 치실 사용을 할 수 있으므로 충치와 치주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금속밴드나 철사를 사용하지 않아서 음식물이나 치석이 끼지 않는다. 탈 부착이 가능해서 세척도 간편하기 때문에 플라그나 충치, 치주질환이 생길 염려도 적다.

배열이 고르지 않은 치열이나 턱의 부정교합으로 인해 발음의 어려움이나 씹는 능력이 악화되는 경우에도 치아교정을 함으로써 씹는 능력이나 발음이 훨씬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양현봉 원장은 끝으로, “외모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 김씨처럼 치아교정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라며, “치아교정은 장기간에 걸친 인내와 노력이 필요한 치료이므로 의사의 실력뿐 아니라 치료받는 환자의 의지도 매우 중요하다” 라고 조언했다.


Back To Top